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자작요리 - 간단하지만 있어보이는 집들이 요리의 추천 1티어 밀푀유나베 만들기 비법

자작요리

자작요리 - 간단하지만 있어보이는 집들이 요리의 추천 1티어 밀푀유나베 만들기 비법

쪠리아빠 2021. 1. 25. 11:12
728x90
반응형

 

밀푀유 나베 만들기  간단 요리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집에 장모님이 직접 키워 보내주신 배추가 있어 간단하지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간단 밀푀유 나베를 만들어 보았어요 ~

 

밀푀유 나베는 천 개의 잎이라는 뜻이라는데요 

 

기본적으로 고기 , 깻잎, 배추가 곂곂이 쌓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내어 넣은 후 육수를 만들어 넣어 끓여먹는 

 

국물 전골 요리입니다.

 

육수는 사골육수 또는 해물 육수를 사용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해물육수를 추천드려요 ~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밀푀유 나베 만드는 방법

 

밀푀유 나베 육수 만들기 추천 (해물육수 만들기)

 

 

통디포리 육수

 

저는 이렇게 된 육수 팩을 집에 구비하고 있다가 요리할 때 넣어서 사용하는데요 

없으시면 다시마 새우 , 멸치(똥게거 후)를 넣고 끓이기 제거하셔도 좋아요

 

 

 

 

육수의 간은 참치액으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약간 간간한 맛이 있어야 국물이 더 좋아서 참치액으로 간을 하였어요 

 

 

완성된 기본 육수

 

 

밀푀유 나베 만들기

 

배추- 깻잎- 고기 순으로 쌓아주시고 저는 3등분을 해서 절단면이 위로 가게 전골냄비 주변으로 돌아가면서 쌓았어요

중간에 깻잎이 모자라서 고기와 배추만 넣은 부분이 보이네요 ~ ㅎㅎ

고기부위는 소고기 샤부샤부용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빈부분은 바닥에 양파를 채 썰어 깔아서 높여주고 

위에 버섯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밀푀유 나베 끓이기전 모습

 

 

밀푀유 나베 끓이기 및 먹기

 

육수를 국자로 살살 넣어주고 강불에 끓이다 끓어오르면 불을 조절합니다 (넘치지 않게)

 

끓어오르면 살짝 냄비 뚜껑도 닫아서 전반적으로 익혀주세요~

 

 

 

 

곁들임 주 :  가평 막걸리입니다

 

밀푀유 나베 소스 

:  저는 일본식 간장에 물을 약간 타고 식초 조금에 생고추냉이를 타서 먹었습니다

 

 

 

 

밀푀유 나베 사리 추가 (라면사리)

남은 국물에 사리를 추가해 봤는데요

저는 오늘 라면이 당겨 라면사리를 넣어 봤습니다

라면은 약간 간간해야 더 맛있어서 일본식 사시미 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배추를 잘게 썰어 추가하고 

매콤한 맛을 위해 페퍼로 치노 고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주말 밥상을 먹었는데요~

 

여러분들도 간단하지만 맛있는 전골요리 한번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