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와인 후기 - 와인안주로 과카몰리, 대만 카스테라 먹기 (프랑스 gsm 와인 well done classic )

자작요리/와인

와인 후기 - 와인안주로 과카몰리, 대만 카스테라 먹기 (프랑스 gsm 와인 well done classic )

쪠리아빠 2021. 8. 27. 09:06
728x90
반응형

와인 후기 - 와인 안주로 과카몰리, 대만 카스텔라 먹기 (프랑스 gsm 와인 well done classic )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저번에 먹다 남은 프랑스 gsm와인 well done classic에 딸 이유식 만들고 남은 아보카도를 이용한 과카몰리, 마트에서 오랜만에 봐서 반가워서 구매한 대만 대왕 카스테라를 페어링 해보았습니다.

 

 

과카몰리 란.

과카몰리는 멕시코 대표 요리로 미국에서도 많이 먹는 아보카도 소스로 양파 , 토마토, 라임 고수 등으로 만들어 나초나 빵 등을 찍어 먹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저는 고수가  집에 있을 리가 없어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

과카몰리 만들기.

1. 먼저 이유식 만들고 남은 아보카도를 싹싹 긁어 줍니다. 아보카도는 잘 익으면 짙은 갈색으로 변하여 살짝 말랭해집니다.

덜 익었을 경우 풋내가 나기도 하니 마트에서 구매 시 언제 먹을 건지에 따라 잘 구매해야 합니다.

 

 

2. 아보카도에 소금과 , 후추를 갈아 넣어 줍니다.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면 되는데 전 약간 짭짤해야 맛있더라고요  

 

3.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넣어줍니다. 

코스타도로 올리브유로 트레이더스에서 저렴하게 구입 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올리브향이 강해 샐러드나 감바스에 좋았습니다.

 

 

 

 

4. 토마토와 양파를 다져서 넣어줍니다. 전 씹히는 맛이 좋아 약간 크게 넣었는데 기호에 맞추어 넣으면 좋습니다.

5.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줍니다. 

비주얼을 좀 별로지만 맛은 좋은 과카몰리 완성입니다. 저는 간을 본 후에 식초를 약간 더 넣었습니다.

 

 

집에 나쵸가 없는 관계로 참크래커를 사용하여 찍어먹었습니다.

고수가 안 들어가서 약간 부족한 맛이었지만 나름 맛있었습니다.

 

마트에서 오랜만에 반가워 구입한 대만 카스텔라입니다. 

 

보들보들한 빵이 맛 좋은 대왕 카스텔라입니다.

 

간단한 안주 한상입니다.

 

프랑스 gsm 와인 well done classic 후기

와인 종류 : 레드와인

원산지 : 프랑스(gsm으로 론밸리 남부지역)

알코올 도수 : 13.5%

당도 : 드라이

바디감 : 높은 편

탄닌감 : 보통

산미 : 높은 편


시음 후기는 이전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ㅎ
출처: https://jjerry1105.tistory.com/140 [쩨리와 함께하는 일상 이야기]

 

 

 

개인적 시음 후기 : 와인 오픈해놓은 게 있어 먹은 와인으로 안주와의 궁합은 별로 였습니다.ㅎㅎ

이 와인은 묵직한 안주가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