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내 돈 내산 - [평점 2점/5점] 목포역 앞 70년넘은 빵집 코롬방제과 후기(새우바게트, 크림치즈 바케트) 목포 빵집 순례 (씨엘비, 코롬방??어디가 원조?)

여행 & 맛집/맛집

내 돈 내산 - [평점 2점/5점] 목포역 앞 70년넘은 빵집 코롬방제과 후기(새우바게트, 크림치즈 바케트) 목포 빵집 순례 (씨엘비, 코롬방??어디가 원조?)

쪠리아빠 2021. 5. 16. 18:35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 [평점 3점/5점] 목포역 앞 70년 넘은 빵집 코롬방 제과 후기(새우 바게트, 크림치즈 바케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목포역 앞에 1949년부터 영업한 코롬방 제과점 방문 후기입니다.

 

코롬방 제과점 주소 및 메뉴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 75번 길 7

메뉴 : 새우 바게트, 크림치즈 바게트 , 공룡알 빵 등 베이커리

 

코롬방 제과점과 씨엘 비 베이커리

사실 목포를 대표하는 빵집이라 하면 코롬방 제과점과 씨엘비 베이커리가 있다.

거리도 바로 옆은 아니지만 30m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고 , 이름이 씨엘 비 CLB(코 C , 롬 L, 방 B) 코롬방의 앞글자를 따서 지은 거 같았다.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예전에 CLB빵집 사장님이 코롬방 제과점을 운영하시다 유명 메뉴인 새우 바게트 등을 개발하시고 

지금은 근처에서 새로 가게를 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젤 인기 있는 새우 바게트는 CLB가 원조라 하는데 저는 오늘 코롬방 베이커리만 방문했습니다 ㅎ

배도 많이 불렀고 당분간 목포에서 살면서 다시 가볼 기회가 있겠지 하면서 ㅎㅎ

주차는 정말 너무 힘듭니다. 차도 많고 길도 좁고 해서 멀리 차를 대고 걸어오는 길에 빵집 옆에 오거리 문화센터라고 있는데 건물이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ㅎ

코롬방 제과점 빵 후기

내부는 사람이 너무 많아 사진 찍기를 건너뛰고 빵만 빨리 구매하고 나왔습니다. 

 

 

먼저 새우 바게트입니다. 새우가루로 반죽해서 안에 머스터드가 들어있습니다.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이 빵이 제일 인기 있다는 점이 이해가 갔습니다.

 

크림치즈 바게트입니다. 뭐 바게트에 크림치즈 찍어 먹는 맛입니다 ㅎㅎ

별 다를 거 없이 무난합니다.

이 빵도 인기가 많다는 공룡알 빵입니다. 빵 안에 샐러드를 가득 집어넣어 습니다.

빵은 안에 끝까지 다 파서 샐러드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는데 먹기는 불편합니다.,

맛도 그냥 보통입니다.

옥수수빵인데 별로입니다.

비추천입니다.

목포 대표 주전부리라고 되어있어 구매하였습니다.

 

옛날 과자 같은 반죽 위에 새우와 김이 들어가 있습니다.

솔직히 한통에 5천 원인데 진짜 절대 다시는 안 사 먹을 거 같았습니다 ㅎ

일단 지역 명물 빵집이라는 거에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전반으로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그나마 새우 바게트만 만족을 했고요 

다른 분들께 물어보니 CLB만 다녀오신 분들은 맛있었다고 하시는데 다음번에 씨엘 비 빵집을 한번 방문해보려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