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내 돈 내산 - [평점 4.5점/5점] 목포 1등? 아니 지금까지 먹었던 육개장 중 제일 맛있었던 목포 상동 이가국밥 후기

여행 & 맛집/맛집

내 돈 내산 - [평점 4.5점/5점] 목포 1등? 아니 지금까지 먹었던 육개장 중 제일 맛있었던 목포 상동 이가국밥 후기

쪠리아빠 2021. 5. 14. 16:40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 [평점 4.5점/5점] 목포 1등? 아니 지금까지 먹었던 육개장 중 제일 맛있었던 목포 상동 이가 국밥 후기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목포에 상동에 위치한 이가 국밥입니다. 메인은 소머리국밥, 순대 국밥 등인 거 같았는데 목포 시내 쪽으로 은행업무 보러 가던 도중 일행이 국물 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 하여 목포 현지인 추천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목포 상동 이가국밥 주소 , 메뉴

주소 : 전남 목포시 하당로68번길 21

메뉴 : 소머리국밥, 애호박찌개, 순대 국밥, 육개장 등등 국밥 종류

주차 : 힘듦

목포 상동 이가 국밥 가게 전경

네비를 찍고 갔는데 약간 주택가? 이런데 위치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주차가 너무 힘들었다

주변에 돌다가 주차해놓고 한참 걸어서 오면서 짜증이 좀 생겼지만 맛있다닌깐 참고 도착했습니다.

가게 주변엔 이미 불법 주차된 차들이 많았고 멀리 서봐도 간판이 오래된 것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정면에 있는 간판은 최근에 설치한 건지 깔끔했습니다.

식당 내부는 크지는 않았습니다. 이른 시간이었지만 주변 직장인들이나 현지분 들이 대부분으로 보였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소머리국밥, 뼈해장국 , 순대국밥 등 국밥 종류는 다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추천받은 건 차돌 육개장이기 때문에 차돌로 2개 시켰습니다.

원산지 표지판인데 중국산 김치 사건 이후로 한 번씩은 보게 됩니다.

역시 국밥집답게 김치는 국내산이었습니다.

전라도 쪽 국밥집 기본 세트인 깍두기, 배추김치, 부추 무침 3종은 일단 깔아주고 특이하게 갓김치와 , 콩나물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반찬이 맛있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냄새도 좋았지만 바쁜 점심시간에도 불구하고 고명까지 올려주는 모양새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건더기와 국물을 먹어보니 진한 국물에 얼큰한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육개장을 평상시에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는데 깔끔하면서 묵직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국밥은 밥을 말아야 완성되는 거 다들 아시죠? 밥이 들어가서 국물 맛이 변했을 때 색다른 맛이 납니다.

오랜만에 국밥 완납 했습니다.

배가 불러 근처에 위치한 평화광장으로 소화시키러 갔습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니 속이 뻥 뚫리더라고요 ~

석가탄신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행사 준비가 한참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목포 상동에 위치한 이가 국밥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육개장을 먹었고 일단 제가 먹었던 육개장 중에선 제일 맛있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