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내돈내산 -[평점 6.4점/10점] 대반동 근처 선어회 아구탕 각종해산물 현지인 맛집 선경준치회집 준치회 , 아구탕 , 병어조림 후기

여행 & 맛집/맛집

내돈내산 -[평점 6.4점/10점] 대반동 근처 선어회 아구탕 각종해산물 현지인 맛집 선경준치회집 준치회 , 아구탕 , 병어조림 후기

쪠리아빠 2022. 8. 12. 08:19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 대반동 근처 선어회 아귀탕 각종 해산물 현지인 맛집 선경 준치 회집 준치회 , 아귀탕 후기입니다.

 

 

대반동 근처 선어회 아구탕 각종 해산물 현지인 맛집 선경 준치 회집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목포 여행 시 필수코스 중 하나인 대반동에 위치한 선경 준치 집을 다회차 리뷰입니다. 

기존 방문 시 준치 무침을 리뷰했었는데요 이번 방문 시에는 병어조림과 , 아귀탕을 추가로 먹어봤습니다. 

대반동 주변에는 바닷가가 보이는 카페나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엄청 오래된 식당인 선경 준치 횟집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57번 길 2

 

 

가게 내부 전경입니다. 

 

 

여러 가지 회무침 및 구이 탕 찜등 수산물을 판매합니다.

식당 내부는  가정집을 개조 한 느낌이 듬뿍 나는 인테리어입니다.

 

식당 내부 통창에 있는 스티커들 사이로 바다가 얼핏 보입니다.

차라리 스티커 없이 깔끔하게 관리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고등어구이와 각종 반찬인데 특별한 건 딱히 없고 다른 데서는 많이 안 먹는 풀치 조림이 있습니다

풀치는 갈치 새끼를 말린 음식입니다. 뼈째 먹으면 고소한 맛이 밥이랑 잘 어울립니다.

 

 

아구찜과 아귀탕 중 고민하다 아구탕을 주문했습니다. 목포 쪽은 아귀탕도 장어탕처럼 된장 베이스의 국물인 특징인지 많이 보입니다. 

된장의 구수함과 콩나물 아구의 시원한 맛이 합쳐져서 좋았습니다.

병어 조립입니다. 

병어조림은 고사리와 같이 조려서 나오고 병어 자체가 맛있는 생선이라 무난하지만 밥이랑 먹기에 맛있었습니다.

 

같이 방문하신 분이 준치를 못 드셔 보셨다해서 준치 회무침을 1개 추가했습니다.

준치 회무침이야 전어나 , 밴댕이 등의 회무침이랑 크게 다를 건 없고 

회무침은 양념 맛인데 새콤달콤 좋았습니다.

 

총 평- 6.4/10점

위치 8/10점

목포여행 시 많이 가는 케이블카, 대반동, 스카이워크 등 관광지 주변에 위치해있으며, 바다 앞에 위치해 식사 후 바다 구경도 가능하고 길가에 위치해 버스 이용 시에도 접근성이 나쁘지 않습니다.

시설 5/10점

전용주차장이 없지만 , 주변에 딱히 상가들이 없어서 길가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시설을 오래된 건물이라 노후화되어있습니다.

가격 7/10점

대중소가 아닌 여러 가지 요리를 인분으로 시킬 수 있는 부분에서 여러 명이 방문 시에는 타 식당 단일 메뉴 대비 좋다고 느껴집니다.

구성 5/10점

밑반찬이 예전에 방문 대비 부실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맛 7/10점

회무침은 새콤 달콤 맛있고 아귀탕도 시원하니 맛있고 병어조림도 밥이랑 궁합이 좋아 전반적으로 맛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