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내 돈 내산- [평점 7.6점/10점] 목포 구도심 용당동에 위치한 일번지 바다장어 용당1호점 방문 후기.장어모둠(장어회+구이+탕)

여행 & 맛집/맛집

내 돈 내산- [평점 7.6점/10점] 목포 구도심 용당동에 위치한 일번지 바다장어 용당1호점 방문 후기.장어모둠(장어회+구이+탕)

쪠리아빠 2022. 7. 19. 08:01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평점 7.6점/10점] 목포 구도심 용당동에 위치한 일번지 바닷장어 용당 1호점 방문 후기. 장어 모둠(장어회+구이+탕)입니다.

 

목포 구도심 용당동에 위치한 일번지 바다장어 용당 1호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목포의 구도심이라고 볼 수 있는 목포역 주변 용당동에 위치한 일번지 바닷장어 용당1호점 방문 후기입니다.

목포역 부근은 하당이나 남악에 비해 연식이 좀 오래된 느낌의 식당 및 건물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맛집들이 많이 분포하여있습니다.오늘 일번지 바닷장어는 부장님이 손님과 식사 후 맛있다고 하셔서 직원 회식을 하게 되었습니다.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 250번 길 28

 

 

용당 1호점이라고 되어있는데 인터넷에 이 가게 밖에 없는 걸 보니 다른 곳들은 폐업했거나 추후 분점을 생각하시는 듯했습니다.

 

식당 외부 전경입니다. 허름한 2층 건물의 1층에 위치하여있고 수조에는 커다란 장어가 있었습니다.

바다장어는 크게 많은 먹는 종류가 아나고로 불리는 붕장어가 있고 하모라고 불리는 갯장어가 있습니다.

하모는 아나고에 비해 잔가시가 많아 칼집을 많이 내어 잔가시를 끊어서 샤부샤부를 많이 해 먹고 

아나고는 상대적으로 적어서 잘게 썰어서 데쳐서 먹는 회나 구이 탕 등을 많이 먹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민물장어에 비해선 저렴하지만 그래도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오늘 식사를 한 인원은 남자 8명으로 4인분 정도 해당되는 장어회 구이 탕 코스 대자 2개에 주물럭 대자 1개를 추가했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것은 장어회입니다. 회부터 나와서 좋았습니다. 

회는 일반적인 아나고회처럼 끓는 물에 데쳐서 탈수한 회가 아닌 피를 빼고 일반회처럼 포 뜨는 방식으로  나와서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메뉴판에 계란찜 추가 시 3000원이라 그래서 왜 그런가 봤더니 보들보들 맛있습니다.

이어서 장어구이입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 소금구이입니다. 

아나고를 구우면 보들보들한 식감에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신기하게 장어 내장이 같이 나오는데 구워 먹으면 대창 같은 느낌에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구이를 다 먹을 때쯤 장어탕이 나옵니다 

목포에 장어탕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요 맛은 다 비슷하게 상향평준화되어있어 그냥 맛 좋은 장어탕이었습니다.

장어도 생각보다 들어가 있습니다.

중간에 안주가 부족할 거 같아 시킨 장어 주물럭입니다.

옆 테이블에서 홀로 익어가는 중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한번 뒤집어 줍니다.

매콤한 소스에 입맛이 돕니다.

 

끓은 모습입니다. 

국물이 많아 보이는데 사진 찍고 좀 있으니 순식간에 걸쭉해졌습니다. 

맛은 매콤해서 술안주가 아닌 밥이랑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안주가 좋아서 그런지 술을 많이 마셨습니다 ㅎ

총 평- 7.6/10점

위치 6/10점

목포역 근처에 있지만 식당 외에는 별다른 관광지 및 술집들이 딱히 없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시설 4/10점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택가에 주차를 알아서 해야 하는 부분과 건물이 오래돼서 노후화되었습니다.

가격 8/10점

단일 식대로는 비싼 감이 있지만 4인 기준 3만 원 미만으로 구이 회 탕을 먹을 수 있는 점은 가격 면에서 괜찮았습니다. 다만 주물럭의 경우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구성 10/10점

회와 구이 탕을 한 번에 세트로 묶어놔서 구성이 훌륭했고 같이 나오는 곁들임 반찬의 구성도 좋았습니다.

회를 먹고 구이가 나오고 마지막에 탕에다 밥을 먹는 순서도 좋았습니다

맛 10/10점

회 같은 경우 일반적인 회 써는 방식이 아니라 신선하게 느껴졌고 

구이는 내장이 같이 나와 일반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탕의 경우 목포 쪽이 워낙 장어탕 맛집이 많아 맛이 상향되어있지만 비고 해서도 맛이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