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아기통장 만들기 리뷰 (첫통장) 예금 , 적금 (국민은행)

육아/육아 이야기

아기통장 만들기 리뷰 (첫통장) 예금 , 적금 (국민은행)

쪠리아빠 2021. 1. 20. 11:31
728x90
반응형

저번에 아기 도장을 만든 기념으로 우리 딸의 첫 통장을 만들었어요 ~

아기통장은 어디 은행으로 할까 많이 고민이 되었는데요~ 은행별로 조건이나 이율등이 많이 달라 고민고민하다 국민은행으로 결정했어요~

결정이유는 국민은행이 집근처이기도했지만 통장이 뽀로로라 결정하게되었어요~ 아기들이 많이들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은행창구에선 태어난지 100일도안된 아기 통장은 처음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통장 만드는 김에 아기 적금도 같이 만들었어요 ~ 매달 양육수당이랑 아가 용돈들을 받으면 차곡차곡 모았다 나중에 선물해 주려해요~

통장만들어서 신나 쪠리~(목돈만들어 보자~)

국민은행 아기통장 만들때 준비물

  • 아기의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아빠나엄마)
  • 발급하려는 아가의 상세 기본증명서 (주민센터 가능해요)\
  • 가족관계 증명서 (전 아가기준으로 발행했어요~ 주민센터 동시 업무 처리 가능)
  • 통장에 찍을 도장( 전 탯줄도장만들어서 사용했어요)
  • 모든서류는 3개월이내 서류만가능하고 , 주민번호는 공개로 발행하셔야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