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aesae.tistory.com/197 [대인이 보는 세상] 내 돈 내산 - [평점 3.2점/5점] 영암 독천 낙지골목에 위치한 갈낙탕 맛집이라는 청하식당 후기

여행 & 맛집/맛집

내 돈 내산 - [평점 3.2점/5점] 영암 독천 낙지골목에 위치한 갈낙탕 맛집이라는 청하식당 후기

쪠리아빠 2022. 7. 5. 07:42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 [평점 3.5점/5점] 영암 독천 낙지골목에 위치한 갈낙탕 맛집이라는 청하식당 후기입니다.

 

청하식당 갈낙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목포와 붙어있는 영암군 독천에 위치한 독천 낙지골목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독천 낙지골목에 가면 많은 낙지 관련 식당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영암이 고향인 회사 직원의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 된 독천식당의 방문 후기입니다.

주소 : 전남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 170-1

 

독천에 오게되면 낙지골목이라고는 하지만 뭐 딱히 특별하다고는 보이지 않는 시골 읍내 느낌입니다.

 

간판에 낙지음식점위치가 지도로 되어있는데요 시골 읍내 규모의 도시에 비해 상당히 많은 식당들이 있었습니다.

좁은 길을 따라 들어가면 차도와 보도가 분리되어있지 않아서 교통사고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불편한 점은

주차가 너무 힘들다는 점입니다.

지나가는 차들과 사람들 주차한 차들로 도로가 꽉 막힌 모습입니다.

저희는 주차를 식당 근처에 못하고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청하 식당 전경입니다. 각종 tv 프로그램에 많이 소개가 된 듯합니다. 하지만 tv에 나왔다고 다 맛집은 아니라도 생각하는 일인입니다.

방은 개별 룸으로 안내를 받았고 방마다 에어컨이 있어 만족했습니다.

메뉴 판입니다. 

낙지가 비싼 음식이긴 해도 생각보다 가격이 비싼 느낌이었습니다.

영암이 갈낙탕이 유명하니 갈낙탕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밑반찬입니다. 전라도 밥상답게 각종 젓갈류와 김치류가 다양했고 가짓수 또한 다양했습니다.

 

드디어 메인인 갈낙탕입니다. 갈낙탕은 갈비탕에 낙지를 넣어 갈(비) + 낙(지) 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뚝배기가 아닌 그릇에 나왔고 개인적으로 국을 뜨겁게 먹는 걸 좋아해서 그 부분에선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그리고 손님이 굉장히 많아서 종업원분들이 바쁘신지 응대가 미흡한 부분도 아쉬웠습니다.

총 평- 3.2/5점

위치 2/5점

주변에 관광지 하고는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어 낙지를 먹기 위해서만 방문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설 3/5점

식당 내부가 깔끔하고 개별 룸이라 전반적으로 훌륭하지만 주차가 힘들고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3/5점

개인 당 먹었을 때 2만 원으로 비싼 감이 있지만 갈비탕에 낙지를 추가해서 먹는다 생각하면 납득이 어느 정도 가는 가격이었습니다.

구성 4/5점

여러 가지 반찬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구성이 좋았습니다..

맛 4/5점

메인 음식인 갈낙탕의 국물도 진하고 안에 갈비와 낙지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한 그릇 먹으면 보양이 되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